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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품절, 주문장애원인 '재고관련 DB 문제'로 일단락

24일 오후 해명문 통해 고객들에게 사과
완전한 정상화까진 시간 더 걸릴 듯

[사진=연합]
[사진=연합]

[청년일보] 일명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전자상거래업체 쿠팡에서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24일 오전 '품절'로 처리되는 등 주문장애가 발생한 것과 관련, 쿠팡이 공식적으로 해명했다.

이날 쿠팡 홍보실은 입장문을 통해 “오전 7시부터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재고가 0으로 표시돼 상품의 주문 및 구매가 불가능해지는 장애가 발생했다”며 “해당 장애는 오전 11시 경에 복구되기 시작했으며 주문 및 구매가 정상화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 “아직 일부 서비스에 영향이 남아있어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예정”이라며 “해당 장애의 원인은 쿠팡의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앞으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쿠팡은 이날 오전부터 모바일앱과 웹페이지 모두 판매 중인 모든 상품이 '재고 없음'으로 처리돼 주문이 불가능했다.

상품을 클릭해 상세페이지로 들어가면 '품절 임박'과 '0개 남았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뜨고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을 수는 있지만, 결제는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한편 쿠팡은 지난해 말에도 아마존 웹서비스 장애로 한때 사이트 접속이 장애를 빚은 바 있다.

신화준 기자 hwajun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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