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마트, 페이스북과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개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프로젝트 진행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애용하는 20-30대 부부 겨냥

 

 

【 청년일보 】 이마트는 업계 최초로 페이스북과 손잡고 '이마트 데이트'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동안 기업체가 자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채널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기획 단계부터 페이스북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이마트 데이트' 캠페인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즐겨 사용하는 20∼30대 젊은 부부를 겨냥했다.

 

부부가 이마트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해 '#이마트데이트'란 주제로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 커플에게 몰디브 여행권을,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두 잔 쿠폰을 증정한다.

 

또 신한·KB카드로 이마트에서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로고가 새겨진 커플 장바구니 '이마트 부부백' 총 5만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마트 부부백'은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전문 디자이너브랜드 '로우로우'에서 디자인했으며, 장바구니에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QR코드도 새겨져 있다.

 

스마트폰으로 '이마트 부부백' QR코드를 스캔하면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호주산 시즈닝 스테이크, 피코크포차, 피코크분식 3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페이스북과 손잡고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SNS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일보=박광원 기자]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