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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조직개편 단행...소비자보호 강화·사회경영 추진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사회가치본부 신설해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 계획

 

【 청년일보 】 KEB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사회가치 경영을 추진하는 방향으로 내년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우선 겸직 체제로 운영하던 소비자보호그룹 그룹장과 손님행복본부 본부장을 독립 배치해 금융소비자보호를 한층 강화했다.

 

또한 경영기획그룹 산하에 사회가치본부를 신설했다. 사회와 지역 공동체,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며 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가치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사회가치본부를 신설했다고 하나은행은 설명했다.

 

사회가치본부는 하나은행이 가진 전문성을 활용, 상품과 비즈니스를 사회적 지원체계와 연계해 체계적인 사회책임 경영을 추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하나은행은 투자상품서비스(IPS)본부를 신설해 고객 가치와 영업현장 중심 조직을 구축했다.

 

특히 투자상품서비스본부 내 신설되는 투자전략부는 하나금융경영연구소,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력해 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하우스 뷰(House-view)를 생산한다.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WM), 투자은행(IB), 연금, 자본시장 등 6개의 핵심사업 부문에 대해서는 각 사업 부문을 총괄하는 부문장의 책임경영을 강화했다.

 

하나은행은 신속한 의사결정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상품 개발 부서와 마케팅 담당 부서를 통합했다.

 

하나은행은 ▲성과 중심의 인사 ▲핵심역량 보유자 발탁 ▲세대교체라는 원칙으로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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