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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성 분유가 대세···롯데푸드,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위드맘' 매출 27% 증가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가지는 특허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 적용
저출산에도 기능성 강화한 분유 판매는 늘어

 

【 청년일보 】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 파스퇴르는 위드맘 분유에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한 후 매출이 27%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저출산으로 분유업계가 어려움 겪는 중에도 기능성을 적용한 분유 판매는 늘고 있다.

 

롯데푸드는 2018년 10월 항로타 위드맘 분유, 위드맘 산양분유에 로타바이러스 억제능 특허를 받은 김치유산균 유래 대사산물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이후 위드맘 분유와 위드맘 산양분유 매출이 모두 늘어 27% 신장했으며, 특히 위드맘 산양분유는 128% 증가해 두배 이상 판매가 늘었다.

 

롯데푸드 측은 최근에도 로타바이러스 집단 감염 소식이 전해지며 겨울철 들어 로타바이러스 감염자 수는 늘어나고 있어 항로타 위드맘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위드맘 분유 등에 적용한 특허 물질은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중앙대 김원용 교수가 함께 개발한 김치유산균(락토바실러스 플랜타럼 LRCC5310 균주)의 대사산물이며, 로타바이러스 억제능을 가지는 특허를 받았다.

 

그 동안 롯데푸드와 롯데중앙연구소, 중앙대학교 김원용 교수는 로타바이러스 설사증을 개선·예방할 수 있는 유산균 소재 개발을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 로타바이러스에 감염시킨 동물세포와 유아 쥐에게 투여했을 때 감염이 줄어들면서 바이러스성 설사 증상도 완화되는 것을 확인했다.

 

또 이 EPS를 실제 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영유아에게 투여했을 때 장염 증상이 개선됐으며, 바이러스가 체내로 배출되는 속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관계자는 “항로타 위드맘의 매출 증가는 품질 고도화로 이뤄낸 성과”라며, “겨울철 바이러스성 질환 발병이 늘어나고 아이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향후 판매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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