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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코로나19’ 극복 위한 ‘비상경영위원회’ 운영

윤종규 회장 및 7개 계열사 대표이사 등 구성..대면 접촉 최소화 위해 화상회의 진행

 

【 청년일보 】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고 힘을 보태기 위해 ‘그룹 비상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전사적 지원 노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KB금융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지난달 23일 정부의 감염병 국가위기단계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다음날인 24일부터 그룹 차원의 ‘비상경영위원회’를 신설,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비상경영위원회는 윤종규 회장을 위원장으로, KB국민은행·KB증권·KB손해보험·KB국민카드 등 7개 계열사의 대표이사 및 지주사 임원들로 구성돼 있다.

 

KB금융그룹은 지난주 비상경영위원회를 개최해 그룹 구성원들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다양한 대응방안을 논의했으며 이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있다. 대면 접촉 최소화를 위해 여의도를 비롯 계열사 주요건물 등에 설치돼 있는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화상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구성원들의 이상 여부에 대해 신속한 점검 및 대응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다.

 

또한, 원활한 금융서비스의 끊김 없는 제공을 위해 IT 등 본부 근무 직원 인력에 대해서는 재택근무를 진행하고 있다. VPN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유비쿼터스 근무환경을 구축, 재택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주는 전체 인력의 약 30%가 재택근무를 하는 등 각 계열사별 상황에 맞게 운영 중이다.

 

이밖에도 KB금융은 피해발생에 대비한 인력운용체계 마련 및 대체사업장 분산근무 운영 등 실제 피해발생 상황을 대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으며, 또 피해발생 영업점이 실제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체영업체계를 가동하는 등 지속 가능한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서 KB금융의 주요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는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영세가맹점, 고객 등에게 ▲긴급 운전자금 지원 ▲대출금리 할인 ▲대출만기 연장 ▲보험료 납입 유예 ▲카드대금 청구 유예 등의 종합적인 금융지원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KB금융은 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인해 자녀들을 돌봐야 하는 직원들을 위한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가족돌봄휴가’를 적극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임산부 직원에 대해서는 재택근무를 실시 중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어려운 때일수록 국민들의 어려움을 돕고 사회 안정에 기여하는 것이 기업의 당연한 책무이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모든 국민들이 힘내시길 바라며, 코로나19를 조속히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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