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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콜센터 밀집도 완화’ 추진

상담사간 거리 1.5m 이상 확보 및 순환근무·분산근무제 등 적용

 

【 청년일보 】 보험업계가 콜센터 등을 통한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선다.

 

생명·손해보험협회는 업계 협의를 거쳐 방역당국의 감염관리 지침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콜센터·TM업무센터의 업무공간 밀집도 완화 및 방역 강화를 위한 다각적인 조치를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보험업계는 콜센터 내 밀집도 완화에 나선다. 콜센터·TM업무센터별 업무공간을 확인해 사업장 내 밀집도를 기존대비 1/2로 낮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업무공간의 여유가 있는 경우 한 자리씩 띄어 앉기, 지그재그형 자리배치 등을 통해 상담사간 이격거리를 1.5m 이상 확보하도록 노력한다. 업무공간 확장이 여의치 않는 사업장의 경우에는 순환근무제(3부제 등), 분산근무, 근무시간 분리제 등을 적용하기로 했다.

 

사무공간 방역 강화 및 위생 관리 등의 조치도 시행한다. 근무자간 물리적 분리강화, 주기적 발열체크 및 이상 시 조치, 방문자 관리, 사무공간 방역강화 및 집합교육(조회)·회의 금지 등 다양하고 실효적인 조치도 차질 없이 시행하고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금융위원회는 콜센터 등을 통한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효과적인 감염예방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업장 집중관리 지침’의 주요 내용을 전파하는 한편, 금융협회 중심으로 추진할 사항들을 점검한 바 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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