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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에 양을 더했다"…식품업계는 'UP리지널' 시대

최근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 받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다시 '인기'
업계, 검증받은 베스트셀러 제품에 사이즈·맛 변화 준 플러스 알파 상품 출시

 

【 청년일보 】 최근 베스트셀러에 새로움을 더한 'UP리지널' 제품들이 인기다. 'UP리지널' 제품은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맛과 사이즈를 개선한 '앙코르 제품'으로 신상품 출시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출시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까지 구축하고 있어 식품업계의 필수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13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최근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선보였던 '붉은대게 와퍼'를 올해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붉은대게 와퍼의 크랩 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겨 속은 부드러우면서 겉은 더욱 바삭해졌으며, 소스도 업그레이드됐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시즌 메뉴로 선보였던 붉은대게 와퍼는 불맛을 느낄 수 있는 버거킹만의 비프와 대게의 만남으로 끊임없이 재출시 요청을 받았다"며 "광고 컨셉 또한 2017년 붉은대게 와퍼 광고의 후속편 같은 분위기와 언어유희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추억과 새로운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리온은 지난달 하트모양 젤리로 사랑받고 있는 '젤리데이'를 가격변동 없이 기존 대비 29% 양을 늘리고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젤리데이는 포도, 복숭아 맛을 한 봉지에 넣은 '포도&복숭아'와 망고, 파인애플을 한 봉지에 담은 '망고&파인애플' 등 2종으로 출시됐다. 기존 49g 규격을 63g으로 가격변동 없이 증량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사전 소비자 조사를 반영해 중량, 맛, 식감 등 모든 부분을 대폭 개선했다"며 "간식 하나를 고르는 데도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의 '액티비아'가 출시한 '액티비아 더블액션'은 특허를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액티레귤라리스'를 기존 병 제품 대비 2배 더 넣었다.

 

코카-콜라의 세계 1위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 또한 한층 강력한 탄산을 넣은 '스프라이트 익스트림’을 출시한 바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신상품들이 끝없이 등장하면서 제품 유행 주기가 갈수록 짧아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역설적으로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식품업계는 검증받은 베스트셀러 제품에 사이즈나 맛에 변화를 준 플러스 알파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길나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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