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선정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닐슨, 아시아 14개 국 설문 조사
삼성전자 1위..."혁신에 대한 지속적 투자가 원동력"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9년째 브랜드 파워를 보여줬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은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Asia's Top 1000 Brands)'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지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에 이어 아이폰의 애플이 2위를 차지했으며, 파나소닉, LG, 네슬레가 뒤를 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계단이나 뛰어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처음으로 5위권 밖으로 밀어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설문 결과 발표 자료에서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며 이는 "스마트폰의 모습을 완전히 새롭게 정의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한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회사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호주·싱가포르·태국 등 14개국에서 8400명을 대상으로 가전·유통·식음료·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청년일보=장한서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