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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N라인 모델 출시

11년만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복합연비 21.1㎞/ℓ 달성
N라인, 최고 204마력‧최대 27.0kgf·m 성능…고성능 ‘N’ 감성

 

【 청년일보 】현대자동차가 올해 4월 선보였던 ‘올 뉴 아반떼’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N라인(N Line) 모델을 출시했다.
 

13일 현대차에 따르면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11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대차는 지난 2009년 LPG(액화석유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선보인 이후 이번에 가솔린 엔진 기반으로 내놨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고효율 시스템으로 완성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6단 DCT(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됐다.


또한 고전압과 저전압 배터리가 통합된 통합형 리튬 배터리 시스템이 들어가면서 배터리 무게와 부피는 줄이고 연료효율을 높여서 복합 연비 리터 당 21.1㎞(16인치 휠 기준)를 달성했다.


특히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통합형 배터리를 뒷좌석 아래에 넣어서 트렁크 공간을 기본 모델과 비슷한 크기로 넉넉하게 확보했다.


올 뉴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105PS(마력), 최대토크 15.0kgf·m의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3.5PS, 최대토크 17.3kgf·m의 고효율 구동 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141PS, 시스템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한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영감을 받은 주행 감성과 디자인을 적용한 모델이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04PS, 최대토크 27.0kgf·m의 성능을 내고 6단 수동변속기와 7단 DCT(더블클러치변속기)가 적용됐다.


또한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도 기본으로 장착됐다.


이와 함께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면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며 빠른 재가속이 가능토록 하는 고성능 사양인 레브 매칭 기능도 7단 DCT 모델에 들어갔다.


‘로우 앤 와이드’를 디자인 콘셉트로 앞부분엔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N라인 엠블럼 등을 넣고 옆 부분엔 차체가 낮게 보이게 하는 사이드실, 뒷부분엔 날렵한 느낌을 주는 스포일러 등을 넣었다.


현대차는 튜닝 상품인 ‘N퍼포먼스’ 파츠도 함께 내놨다.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자인 휠 패키지, N퍼포먼스 서스펜션, 인테리어 패키지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N라인 초기 출고 고객(개인/개인사업자)을 대상으로 N브랜드 굿즈 증정 행사를 한다.


현대차는 연내 가솔린 2.5 터보 엔진을 탑재한 쏘나타 N라인을 추가 출시해서 N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N라인은 일반 모델과 고성능 N모델 사이에 있으며, 일반 모델보다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가격은 하이브리드는 2199만∼2814만원이고, N라인은 2179만∼2779만원에서 시작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 뉴 아반떼’가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와 스포티한 주행성능으로 완성된 N라인 모델을 추가해 라인업을 강화했다”라며 “올 뉴 아반떼가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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