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몰입의 대상은 고객"...하현회 LGU+부회장 "과감한 도전 필요"

LG유플러스, 20일 상반기 성과공유회 온라인으로 개최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과감한 도전과 노력 주문

 

【 청년일보 】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사업을 하는 모든 단계에서 몰입해야 할 가장 중요한 명제로 '고객'을 꼽았다. 지금까지 쌓은 역량을 토대로 고객을 이해하고 과감히 도전하자는 지향점도 제시했다.

 

LG유플러스 20일 온라인으로 '2020년 상반기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부문별 상반기 사업성과와 하반기 추진과제를 공유한 뒤 하 부회장이 인사말을 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하 부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 조직이 강한 팀워크를 발휘해 슬기롭게 난관을 헤쳐나간 덕분에 상반기 성과가 전년보다 크게 개선됐다"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하 부회장은 "컨슈머사업총괄은 상반기 모바일과 IPTV에서 순증 시장점유율(M/S) 1위를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영업 현장에서는 가구단위 중심의 판매 역량을 강화하면서 온라인 판매 확대 및 무인화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느끼도록 역할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판매, AI, 챗봇 등을 통해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혁신한다면 언택트 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업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업 부문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 사업에 우리가 그동안 준비한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 B2B 성장기회를 발굴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만들자"고 전했다.

 

FC(Future&Converged) 부문에는 "디지털 전환과 언택트라는 급격한 변화의 흐름을 맞이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과 서비스는 어떤 차별화된 가치를 담아야 하는지, 고객이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유념해 하반기 상품 및 서비스 개발과 미래 준비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하 부회장은 "남은 하반기 동안 더욱 과감하게 도전하고 고객에게 다가간다면, 2020년 목표는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가 사업을 하는 모든 단계에서 몰입할 가장 중요한 명제는 '고객'이다. 내가 만든 서비스를 고객이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떠한 도움이 되는지, 어떠한 불만을 갖고 있는지를 묻고 또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보유한 고객의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면 고객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떻게 행동하는지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모두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누구보다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 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