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한카드, 소미마마 유튜브 영상 화제…"3주만에 700만 돌파"

소비관리 조선시대 왕실에 연관 구성
새로운 해석 제시…속편 제작 요청 쇄도
"고객 소통위해 다양한 시도 노력할 것"

 

【 청년일보 】 신한카드가 2020년 여름을 맞아 선보인 영상 한 편이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신한카드는 7일 신한페이판(신한PayFAN)의 소비관리서비스를 소재로 한 소비마마편 광고 영상의 유튜브 조회수가 공개 3주만에 700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카드 소비마마 영상은 업그레이드된 신한페이판의 핵심 기능인 소비관리를 조선시대 왕실과 연결시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관리 기능을 색다르게 전달하기 위해 이색적인 사극 형태로 구성했다는 후문이다.

 

영상은 왕실의 위엄을 세우기 위해 관리 없이 소비하는 소비마마와 안정적으로 왕실이 운영되길 바라는 임금과의 갈등으로 시작해 소비를 관리하기 위해 진짜 관리들이 등장하는 상황을 언어유희와 반전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이에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지 3주일 만에 조회수 700만을 넘어섰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반응을 청취할 수 있는 좋아요, 댓글의 합계인 소셜 액션도 5천건을 넘기는 등 온라인 상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영상 공개 이후 영상 내용에 대한 새로운 해석도 제시되고 있는 상태로 항간에서 속편 제작 요청까지 쇄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 마이데이터 시대 종합금융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신한페이판의 기능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분석해 콘텐츠 제작에 반영하는 등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강정욱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