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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IP 글로벌 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창립 10주년, 검은사막 출시 5년 만에 기록

 

【 청년일보 】 펄어비스의 대표 IP '검은사막'의 누적 매출이 2조 원을 넘어섰다. 창립 10주년이자 검은사막 출시 5년 만에 이룬 성과다. 

 

2010년 9월 10일 창업한 펄어비스는 4년 만에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을 출시했다. 검은사막은 모바일과 콘솔 등 플랫폼 다변화도 성공해 현재 150여 개국 약 4000만 명이 즐기는 글로벌 대표 게임 IP로 성장했다.

 

'201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에 빛나는 '검은사막 모바일'은 2018년 2월 출시해 2019년 12월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했다. '검은사막 콘솔'은 2019년 Xbox와 PS4로 출시됐다.

 

검은사막 IP의 현재 해외 매출 비중은 74%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북미·유럽 지역 40%, 대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34%, 한국 26% 차지하고 있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펄어비스는 모든 플랫폼에서 성공한 몇 안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우리가 이룬 성과에 대해 함께한 동료와 게임 이용자에게 감사하다"며 "남들이 상상하지 못한 최고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차세대 게임 엔진 개발과 함께 글로벌 신작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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