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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 아시아 6개국서 확대 운영

주요 부품을 전용 차량에 상시 보유하고 서비스 접수 시 즉각 현장 출동
오후 3시 이전 서비스 접수는 가급적 당일 방문하고 2일 내에 수리 완료

 

【 청년일보 】 LG전자가 국내에서 호평받은 '찾아가는 시스템에어컨 서비스'를 아시아 6개 국가로 확대했다.

 

LG전자는 최근 필리핀, 인도네시아, 호주 등 3개 국가에서 시스템에어컨 DMS(Direct Mobile Service)를 시작했다. DMS는 수급에 시간이 소요되는 주요 부품을 전용 차량에 상시 보유하면서 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즉시 현장에 출동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이 오후 3시 전에 서비스를 접수하면 서비스 엔지니어가 가급적 당일에 방문하고 부품 수급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해 2일 내에 수리를 완료한다.

 

DMS는 제품 수리 외에도 서비스 엔지니어가 LG전자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된 현장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공하는 능동적 사전 점검 및 유지보수를 포함한다. 시스템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사전 조치를 취함으로써 제품 수명을 늘리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2013년 해외에서는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에 해당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LG전자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시스템에어컨 고객을 대상으로 DMS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혁신적인 제품은 물론 찾아가는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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