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전 세계 삼성 TV 매장에서 BTS 'Dynamite' 만난다"

방탄소년단 'Dynamite' 뮤직비디오, 삼성 TV로 생생하게 전달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 100뷰를 기록했고 지난 9월 5일에는 단숨에 3억 뷰를 돌파, 8일 8시 기준으로 약 4억 50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얻고 있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 9월 1일(현지시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는 작년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다.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여 기쁘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가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