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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11월 가습공기청정기 판매량 전년 동기比 60% 증가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의 인기 때문…전체 판매량의 70% 비중
‘워터락’ 기술·수조부 자동 건조 기능 등 다양한 혁신 기술 적용

 

【 청년일보 】코웨이의 가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이 지난달 출시 후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을 이끌어온 코웨이가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습이다.

 

28일 코웨이에 따르면 가습공기청정기 제품군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0% 증가했다. 이는 지난달 출시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의 인기 때문이다.

 

특히 11월 판매량에서 듀얼클린 가습공기청정기가 차지하는 비중은 70%대에 이른다.

 

이 제품은 위생, 관리, 성능의 3가지 요소를 혁신했다. 가습공기청정기가 수시로 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위생과 관리가 중요하다는 점에 집중했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았다고 코웨이는 설명했다.

 

이 제품은 수조부 내 물 고임을 방지해 대장균을 99.99% 감소시키는 기술 ‘워터락’을 적용해 화학물질 사용 없이 안전하게 위생을 개선했다. 워터락 기술은 가습 기능을 작동시킬 때 자동으로 수조부에 물을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물통의 입구를 열고, 가습 기능을 꺼놓으면 물통 입구를 차단한다.

 

또한 수조부에 남아있는 물이 수조 및 필터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자동으로 건조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이 기능들은 가습청정을 사용하다 전원을 끄더라도 자동으로 작동해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한다.

 

이 제품은 물통과 수조부를 매일 손쉽게 분리하고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습 물통은 제품의 상단 손잡이를 들어 올리면 손쉽게 분리된다. 수조부는 제품 커버를 열고 앞으로 잡아당기면 분리가 돼 가습 필터와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다.

 

코웨이는 향후 워터락 기술을 확대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을 개발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 트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지난 30여년간 물과 공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역량에 집중해 가습공기청정기 시장에서도 리더십을 발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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