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KT가 글로벌 콘택트센터 전문기업 제네시스와 8일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T의 음성 인식(STT),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TTS),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양사는 AICC에 대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AICC 확산을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기업은 급격히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AI를 중심으로 한 컨택센터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KT의 인공지능 및 클라우드 기술과 제네시스의 컨택센터 플랫폼의 기술력을 접목해 기업이 신속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상무)은 "제네시스와의 업무협약으로 KT가 지금까지 개발해 온 한국어 인공지능을 보다 많은 기업이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고객센터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정교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