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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 수·발신 음성로밍 전면 무료화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은 해외 어디서든 음성 수발신 무료로 이용 가능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가 '제로'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으로 수신 및 발신을 포함한 음성 로밍 서비스를 전면 무료화한다.

 

제로(제대로 로밍하자)는 2019년 9월 출시된 LG유플러스의 통합 로밍 요금제 브랜드로 ▲대용량 데이터 및 음성 수·발신 모두 무제한인 '프리미엄' ▲사용기간별 대용량 데이터를 이용하는 '라이트' 5종 ▲데이터 이용이 많은 1020세대 전용 '라이트 1020' 4종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올 1월부터 음성 발신 서비스 무제한 무료 혜택 대상을 프리미엄에서 라이트와 라이트 1020으로 확대키로 했다. 사실상 제로 요금제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고객 대상 수·발신 음성 로밍을 전면 무료화하는 셈이다.

 

모든 제로 요금제의 음성 수신 서비스는 무제한 무료였지만, 음성 발신은 기존 라이트와 라이트 1020은 기간별 정해진 분수만큼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해 7월부터 약 6개월간 라이트와 라이트 1020 요금제 이용고객 대상 음성 발신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정규 상품 구성으로 전환했다. 실제로 프로모션 이후의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2020년 7~10월 4달간 평균 사용량이 직전 4개월(3~6월) 대비 258% 증가했다.

 

제로 요금제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해외로밍 페이지는 국내외에서 무료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로밍 고객센터 또한 전 세계 어디에서든 U+고객은 365일 무료 연결 및 가입 상담이 가능하다.

 

김진국 LG유플러스 글로벌로밍팀장은 "코로나 19 특수 상황을 감안해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라이트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 혜택 제공 차원에서 전면 무료화했다"며 "해외에 장기 체류하는 고객이 통화 비용 걱정 없이 안심하고 한국에 있는 가족과 연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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