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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사 생산성 높인다"… LG전자, 협력사 RPA 도입 본격 지원

협력사 맞춤형 RPA 추진체계 구축해 교육, 실행, 사후관리 등 전방위 지원
LG전자 RPA 전문가가 협력사에 상주하며 노하우 전수

 

【 청년일보 】 LG전자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협력사가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도입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도록 지원하며 상생협력을 실천한다.

 

LG전자는 협력사에 맞는 RPA 추진체계를 구축해 올 상반기 내 12개 협력사에 RPA 도입을 지원한다. 전사적인 RPA 추진체계는 교육, 전문가의 지도, 실행, 사후관리 등을 포함하며 협력사가 RPA 기술을 적극 활용하도록 돕는다.

 

LG전자의 RPA 전문가는 협력사에 상주하며 과제 발굴부터 세부 과제별 프로그래밍, 유지보수까지 RPA 전 과정에 걸쳐 LG전자가 쌓아온 노하우를 전파할 계획이다.

 

RPA는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협력사는 RPA를 활용해 단순 업무를 줄이고 보다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사가 RPA를 도입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경영성과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력사가 일하는 방식을 변화해 업무 효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 중이다.

 

LG전자는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해 ▲정보화 시스템 구축 ▲스마트팩토리 구축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무이자 자금 ▲신기술·신공법을 적용한 부품 개발 ▲무료 교육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 전무는 "협력사의 스마트 팩토리 및 RPA 구축 등을 적극 지원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며 LG전자와 협력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LG전자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도록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직원이 보다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하면서 업무 생산성을 높이도록 지난 2018년부터 RPA를 도입해 왔다. 회계, 인사, 영업, 마케팅, 구매 등 사무직 분야에 도입한 RPA가 지난해 말 기준 약 1000개에 이른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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