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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다양한 목소리 청취"...OK저축銀, 4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폭넓은 고객 의견 수용...고객패널 110명 선발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 의견 수렴

 

【 청년일보 】 OK저축은행은 지난달 2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OK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4기 OK저축은행 고객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 등 OK저축은행 관계자 및 제 4기 고객패널 대표자 등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 화상플랫폼(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제4기 OK저축은행 고객패널제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금융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발굴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금융소비자 권리 강화를 중심으로 한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OK저축은행은 지난달 지원자 모집을 시작으로 서류심사를 거쳐 역대 최대 규모인 110명의 패널을 선발했다. 이러한 대규모 고객패널 운영은 다양한 폭넓은 고객 의견을 수용하기 위함으로,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특히 단독으로 고객패널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의 경우 젊은 세대와 2인 1조 팀으로 함께 구성한다. OK저축은행은 금융취약계층인 어르신의 비대면 채널 이용을 젊은 세대가 함께 체험, 관찰하면서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OK저축은행 고객패널은 오는 10월 한 달 동안 활동하며 상품 및 서비스 활성화 방안 제시, 모바일뱅킹 이용 시 개선사항 제시,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등 고객과 OK저축은행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운영되는 고객패널인 만큼 다양한 고객 의견을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관점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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