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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 게임·자회사 실적 호조"… 게임빌, 올 3분기 영업이익 216억

견조한 실적, 관계기업 투자이익 확대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대폭 증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내년 3종 이상 자체 개발 블록체인 게임 출시

 

【 청년일보 】 게임빌은 2021년 3분기 매출 459억 원, 영업이익 216억 원, 당기순이익 17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영업이익은 290%, 당기순이익은 244%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55% 영업이익 643%, 당기순이익 2231% 늘었다.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MLB 퍼펙트 이닝 2021' 등 야구 라인업의 지속적인 인기가 견조한 실적의 밑바탕이 되었고, 주요 자회사 및 ‘코인원’의 실적 호조로 관계기업 투자이익이 증가해 성장세에 힘을 보탰다.

 

게임빌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신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컴투스 브랜드로 역량을 결집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포괄하는 종합 콘텐츠 및 플랫폼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구체화하는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이를 위해 오랜 기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SDK를 탑재하고, 자체 토큰(C2X, 가칭)도 발행할 예정이다. 연간 글로벌 액티브 유저 1억 명 이상을 보유한 하이브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과 오픈 플랫폼 얼라이언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의 2대 주주로서 블록체인 생태계의 주도권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핵심역량을 갖추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에 최적화한 블록체인 게임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내년 1분기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를 비롯해 캐주얼한 게임성을 갖춘 '프로젝트 MR(가칭)', 게임빌의 대표 IP '게임빌프로야구'도 블록체인 기술에 NFT를 접목하여 내년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다.

 

RPG, 캐주얼,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개발 게임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글로벌 게임 개발사와 연대해 라인업을 확대하여 새롭게 떠오른 P2E(Play to Earn) 시장을 빠르게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을 비롯해 테라 플랫폼 운영사 '테라폼랩스', 케이팝 해외사업을 펼치는 '마이뮤직테이스트' 등과 협력해 내년 1분기에 NFT 거래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케이팝 아티스트의 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는 물론 향후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 등 계열사의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케이콘텐츠를 디지털 자산화해 NFT 거래 영역을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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