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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설치·검색도 "N0" 통화 한번에 "OK"...DGB생명, 금융권 최초 ‘SKT 다이얼링크’ 도입

지정번호로 통화버튼 누르면 웹사이트 연결서비스 ‘SKT 다이얼링크’ 도입
고객 편의성 제공 위해 금융권 최초도입...앱설치 및 검색 불필요 "쉽고 편리"
금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급속...소외 우려 높은 고령층 등 접근성 향상 기대

 

【 청년일보 】DGB생명은 보험설명 및 가입 과정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앱설치도, 검색도 필요 없이 정해진 통화 버튼만 누르면 보험상품 설명은 물론 보험가입 전반에 걸쳐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DGB생명보험은 1일 모바일 기기에서 간단한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 버튼만 누르면 자사의 디지털보험창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이얼링크’는 스마트폰 전화 키패드를 통해 서비스 제공자가 지정한 번호와 별표(*)를 입력한 후 통화 버튼만 누르면 지정된 웹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별도의 앱 설치나 검색 절차가 필요하지 않아 고객이 더 쉽고 빠르게 서비스에 접근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고려대학교(1905*), 세종시(044*) 등의 기관 및 기업에서 고객 편의 제고를 목적으로 ‘다이얼링크’를 도입하고 있다.

 

DGB생명은 지난해 9월 오픈한 자사 디지털보험과 해당 서비스를 연계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전화 다이얼에서 ‘888*’을 입력, 통화버튼을 누르면 자사의 디지털보험 웹페이지로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융권내에서 ‘다이얼링크’를 도입한 것은 DGB생명이 첫 사례다. 최근 코로나19 위기로 비대면 영업 등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이 급진전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서비스 도입은 복잡한 기능을 다루지 못해 디지털 금융서비스에 소외될 우려가 높은 고령층 등 취약계층들의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DGB생명 관계자는 "‘다이얼링크’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로그인 간소화 웹서비스 등 서비스의 편의성을 더 확장하기 위한 추가 기능도 검토할 예정”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최근 디지털 보험 론칭을 비롯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도입, 모바일 플랫폼 ‘M스마트’ 리뉴얼,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 등 적극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제고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평가다.

 

 

 

 

【 청년일보=김양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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