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원스토어, '웹어워드 코리아 2021' 통합 대상 등 2개 부문 수상

랩퍼 원슈타인과 함께한 'ㅇㅅㅌㅇ 초성 캠페인' 프로모션 부문 통합대상 수상
'우정파괴 원수토어, 공걔수배' 캠페인도 이벤트 프로모션 부문 최우수상 선정돼

 

【 청년일보 】 앱마켓 원스토어가 '웹어워드 코리아 2021'에서 프로모션 부문 통합 대상과 이벤트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1은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38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 평가 시상이다.

 

원스토어는 지난 9월 가수 원슈타인과 함께한 'ㅇㅅㅌㅇ' 초성 캠페인으로 프로모션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ㅇㅅㅌㅇ 초성 캠페인은 지난 5월 공개된 유튜브 채널 '워크맨'의 원스토어 편에 원슈타인이 자음 초성이 동일하다는 점이 언급되면서 시작돼 큰 화제를 모은 온라인 캠페인이다.

 

원스토어는 원슈타인과 협업 하에 콜라보 음원 '원스토-호'와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선보이는 한편 자체 개발한 캐릭터 캐시, 코드원, 아끼똥을 활용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394만 회를 기록했으며 20만 명이 캠페인 페이지를 방문했다. 참여자에게 아티스트 콜라보 굿즈 등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에는 중복 참여 176만 명이 응모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평가단은 "캐릭터들과 원슈타인의 콜라보레이션 진행으로 창의적인 기획이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원스토어는 이번 시상에서 지난해 11월에 선보인 '우정파괴 원수토어, 공걔수배 캠페인'으로 이벤트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원스토어의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MZ세대가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어 하지만 친구보다는 잘하고 싶어한다'는 결과를 활용해 경쟁심을 자극하는 '친구의 웃긴 몽타주 만들기', 굿즈 패키지 '조밥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방송인 유병재와 게이머 페이커를 섭외해 제작한 브랜드 무비도 선보였다.

 

해당 영상은 누적 조회 수 200만 회를 기록했으며, 몽타주 이벤트에는 1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평가단은 "흥미를 끄는 콘텐츠로 구성을 잘했고 레트로와 B급 감성을 적절하게 활용했다"고 평가했다.

 

신현일 원스토어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리더는 "핵심 고객인 MZ세대를 이해하고 그들이 함께 즐기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고 또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