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전투에 초점"…넷이즈게임즈, '원스 휴먼' 신규 시즌 '프리즘 전쟁' 시작

등록 2024.09.27 10:29:33 수정 2024.09.27 10:29:33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목장 운영 업데이트 등 신규 콘텐츠 대거 소개
새로운 시나리오 런칭 기념 다양한 보상 마련

 

【 청년일보 】 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의 오픈 월드 MMO 생존게임 '원스 휴먼(Once Human)'이 26일(한국시간)부터 PVP 기반의 신규 시나리오 '프리즘 전쟁'과 함께 새로운 시즌에 돌입한다.


이날 진행된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대규모 그룹간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목장 운영 콘텐츠 확대 ▲복귀 유저 보상 ▲신규 PVE 시나리오 맛보기 등 새로운 이벤트들도 마련됐다.


먼저, '프리즘 전쟁'은 원스휴먼 개발진이 게임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시나리오다. PVP 기반의 새로운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는 로제타와 메이플라이 세력 중 한 진영을 선택해 전투에 돌입한다. 프리즘 감염물 쟁탈을 통해 프리즘 에너지를 확보하는 것이 소속 진영을 승리로 이끄는 방향이다. 진영간 대규모 그룹 전투에서는 특히, 팀 전술 및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 전술이 중요해 다양한 재미요소가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나리오 자체의 스토리 전개 타임은 줄여, 지루함은 덜고 게임의 효율은 높였다. PVP 모드의 적응을 위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사망 시 발생하는 페널티를 줄였고, PVP에서 사망 시 무기나 소지품을 보존하는 등 신규 유저를 위한 밸런스도 조치를 취했다. 진영간 전투 자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주거 영지 또한 상대 진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된다.


신규 시나리오에는 프리즘 에너지를 공급하는 '프리즘 감염물'이라는 존재가 핵심 콘텐츠로 새롭게 등장한다. 프리즘 감염물은 공통 협동 이벤트 또는, 탐험 중 채집 활동 및 낚시 등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새로운 시나리오에서 양 진영의 캠프가 있는 안전구역을 제외한 모든 월드맵은 PVP 활성화 구역이다. 월드맵 구석구석에서 적 진영과의 소규모 전투를 벌일 수도 있고, 협동 이벤트에 참가해 더 높은 점수의 감염물을 차지하기 위한 30인 규모의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도 있다.


'프리즘 전쟁' 시나리오는 세 번에 나누어 추가 업데이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순차적으로, 시나리오 내 새로운 맵과 던전 챌린지, 협동 이벤트 및 신규 감염물이 공개될 예정이다.


원스 휴먼은 새로운 시나리오 적용과 함께 목장 운영 콘텐츠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표범과 플라밍고, 카피바라 등 새로운 기능을 수행하는 신규 동물을 수집할 수 있다. 또한 자체 번식 사육 기능이 추가돼, 주거 지역내 특수 시설을 건설하면 새끼 동물을 번식시킬 수 있다. 부모 동물의 외형적 특성을 활용해, 색깔 등 개성이 넘치는 나만의 동물을 생산할 수 있다.

원스 휴먼은 새로운 시즌 개막을 기념하기 위해, 복귀 유저를 위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복귀 유저는 로그인 후 주어진 퀘스트를 수행하면, 게임 플레이를 돕는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시나리오 플레이를 돕는 프리즘 전쟁 이벤트 상점도 개설된다. 추가로, 최초의 사륜 구동 자동차 스킨 및 고급바의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가구 스킨 등 신규 스킨도 발매된다.


한편, 원스 휴먼은 새로운 PVE 시나리오 '혹독한 겨울' 관련 소식도 전했다. 새로운 PVE 시나리오는 내달 런칭 예정이며, 설산을 배경으로 한 혹독한 겨울 지역에서 새로운 변이체와 감염물과 맞서며 생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신규 PVE 시나리오는 이날부터 맛보기 체험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참가 및 사전 등록 시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