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이벤트 공간 디자이너 '비키정'이 전하는 '용기'와 '위안'…'당신의 공간에도 봄은 온다' 출간

등록 2025.05.15 09:34:00 수정 2025.05.15 09:34:00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비키정 "주저앉지 않으면 인생은 결국 기회의 문을 열어준다"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강제규 감독·가수 김완선 등 추천사 참여

 

【 청년일보 】 "당신의 삶에도 봄이 오고 꽃이 필 것이다. 내 삶의 가장 큰 사치는 꿈이었다."

 

국내 최초 이벤트 공간 디자이너이자 와일드디아 대표인 비키정이 자전적 에세이 '당신의 공간에도 봄은 온다'를 출간했다.

 

15일 출판사 새빛에 따르면, 화려한 웨딩과 럭셔리 브랜드 행사의 공간을 디자인해 온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겪어온 치열한 삶의 이면과 도전, 그리고 버팀의 기록을 담아냈다.

 

비키정은 웨딩 디렉팅을 넘어 기업 및 하이엔드 브랜드 행사, 대형 페스티벌 연출·기획까지 총망라하는 이벤트 토탈 프로덕션 '와일드디아(Wilddia)'를 이끌고 있다.

 

JW메리어트서울, 소피텔서울, 조선팰리스, 앰배서더풀만 등 서울 주요 5성급 호텔과 협업하며 배용준·박수진 부부, 한고은, 전혜빈, 신화 전진 등 다수 셀럽의 웨딩을 연출한 인물이다. 부산국제영화제, SBS어워즈, 서울패션위크 등 굵직한 행사에도 참여하며 국내 이벤트 디자인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그러나 그가 걸어온 길은 현재의 화려한 작업들과는 사뭇 달랐다. 27세에 첫 사업을 시작한 그는 '이벤트 공간 디자이너'라는 국내에 생소했던 영역을 개척하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다.

 

책에서는 그 과정을 통해 얻은 교훈, 치열하게 버텨온 사업 이야기, 사람들과의 인연, 그리고 스스로를 지탱해온 삶의 가치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다.

 

비키정은 책에서 "주저앉지 않으면 인생은 결국 기회의 문을 열어준다"며 "내 삶의 가장 큰 사치는 꿈이었다. 꿈을 사치하라"고 독자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그러면서 "우연한 행운을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문을 두드려야 한다. 좋은 인연을 만나지 못하더라도 자신이 한 노력에는 반드시 가치가 있다"고 강조한다.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상처, 살아남는 법'에서는 개인적인 아픔과 회복의 과정을, ▲2장 '인연, 인생의 전환점'에서는 이벤트 공간 디자이너로서의 시작을 다룬다. 이어 ▲3장 '공간, 나를 살린 일', ▲4장 '버티는 힘, 성장의 조건', ▲5장 '디자인, 치유의 언어'는 본격적인 사업의 전개와 확장기를 조명한다. ▲6장 '관계, 나를 만들어준 사람들'에서는 그 길 위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을, ▲7장 '가치, 나답게 사는 법'에서는 그가 추구하는 삶의 철학을 전한다.

 

책의 추천사는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을 비롯해 강제규 영화감독, 최진영 헤럴드미디어그룹 대표이사, 가수 김완선, 산악인 김미곤 등이 썼다.

 

한편, 비키정은 미국의 유명 파티 린넨 디자이너 영송 마틴과의 인연을 계기로 국내 최초의 이벤트 공간 디자이너로서의 길을 시작했다. 2013년부터 영송 마틴의 와일드플라워 린넨(Wildflower Linen) 한국 지사를 운영하며 국내외 다양한 프리미엄 행사에 참여해왔다.

 

방송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SBS 예능 '오! 마이 웨딩'을 시작으로, KBS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에도 출연해 업계 리더로서의 전문성과 카리스마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당신의 공간에도 봄은 온다'의 저자 비키정은 "선인장은 사막을 탓하지 않는다"며 자신의 상황에 맞춰 꿈의 크기를 정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포기하지 않고 버텨내다 보면 어느새 꿈에 다가가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책이 독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