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견고한 성능과 가성비를 겸비한 '보스트로' 노트북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면서 신규 총판사를 영입하고 기업용 및 소비자용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시장에서 델 보스트로 노트북 사업을 위해 오진상사 및 다올티에스와 새롭게 총판 계약을 체결하는 등 채널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기업용과 소비자용 노트북 시장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노트북을 선호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일반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비즈니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델 보스트로 3400과 3500 노트북은 인텔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 엔트리급 노트북으로서 학습, 업무, 멀티미디어 작업을 수행하는데 최적화된 기능과 성능을 구현했다.
합리적인 가격대와 함께 강력한 보안과 생산성 업무 지원 기능까지 갖춰 소비자용은 물론,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용 노트북으로도 손색없는 가성비 제품이다.
두 모델은 각각 14인치, 15.6인치형 노트북으로 풀HD(1920×1080) 디스플레이와 220니트의 화면 밝기를 지원하며, 통합그래픽 또는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MX330의 그래픽 옵션을 제공한다.
CPU는 11세대 인텔 코어 i3-1115G4, i5-1135G7, 또는 i7-1165G7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32GB의 DDR4 메모리 및 최대 2TB의 스토리지로 확장 가능하다.
델 보스트로 제품군은 원격근무 환경에서 요구되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갖췄다. 데이터 암호화가 가능한 TPM 2.0을 적용해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으며, USB Type-C 등의 각종 연결 포트와 SD 카드 리더가 탑재되어 확장성이 뛰어나다. 3500 모델의 경우, 10키의 숫자 키패드가 적용되어 오피스 작업과 같은 생산성 업무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김경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총괄사장은 "최근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 노트북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층과 중소기업 고객을 위해 국내 노트북 비즈니스를 엔트리급까지 확대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보스트로 노트북은 매력적인 가격에도 원격 근무나 학습에 필수적인 성능과 보안을 타협하지 않은 제품으로 기업 및 일반 소비자의 업무 생산성과 보안 능력을 충분히 느낄 것"이라고 밝혔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오는 4월에 델 보스트로 5000 시리즈를 국내 출시하고, 7월경에 7000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향후 조달청 나라장터에도 제품을 등록해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재 보스트로 3000 시리즈(3400/3500)는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할인 행사를 실시 중이며, 40~5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