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 DGB생명, 2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등록 2021.05.26 10:11:09 수정 2021.05.26 10:11:18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통화품질 향상 위한 모니터링 지속 실시

 

【 청년일보 】 DG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1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2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 이래 매년 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KSQI 조사는 상담 전∙후 단계별로 16개 항목으로 나눠 총점 90점이 넘는 콜센터에 대해 '한국의 우수콜센터' 명칭을 부여한다.

 

DGB생명은 지난해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이후에도 통화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과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도 말 속도,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 등 6개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DGB생명은 코로나19로 콜센터 고객 상담이 늘어나는 가운데서도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상담공간 분리운영을 추진함으로써 상담 중단 리스크를 예방하고, 오프라인 업무 간소화를 통해 상담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향상시켰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콜센터 등 비대면 서비스가 더욱 중요해지는 점을 감안해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DGB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신뢰와 만족도 향상을 추구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