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쉽게"...흥국화재, 모바일 플랫폼 '리뉴얼 오픈’

등록 2021.08.25 12:11:54 수정 2021.08.25 12:12:05
최시윤 기자 chongi21@youthdaily.co.kr

보험 환경 변화 대응,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위한 리뉴얼
고객 친화적 기능 강화...이달 31일까지 오픈 이벤트 진행

 

【 청년일보 】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화재가 보험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모바일 플랫폼’을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인 첫 화면은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고객 친화 웰컴 메시지 및 보험가입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고객 중심의 개인화 화면으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강화했다.

 

고령층의 금융서비스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고령자 전용 메인 화면도 제공한다.

 

또 공동인증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한 금융인증서 도입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은 ‘Play’(콘텐츠를 즐기고)∙‘Buy’(상품을 가입하고)∙‘Use’(계약서비스를 이용) 키워드 전략으로 개편 됐다.


Play 컨텐츠는 건강, 생활, 여행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와 룰렛게임, 운세 등의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놀이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Buy 에서는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그래프와 이미지를 활용했고, 보험료 계산부터 결제까지 고객이 직접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 완결형 상품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했다.

 

Use는 신용대출시 모바일을 통해 신청하면 당일 입금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보험금청구는 제3자도 청구가 가능하도록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장기보험 청구 시에는 단체 보험도 자동으로 청구되도록 해 보험금 누락이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 외에도 흥국화재는 이달 31일까지 '모바일 플랫폼 리뉴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흥국화재 모바일 플랫폼에서 신규회원 가입 또는 주요 서비스 3가지인 내 보험간단분석, 보험료납입, 간편인증등록 중 한 가지를 완료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 다이슨 무선청소기, 다이이슨 공기정정 선풍기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편의 제고와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최시윤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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