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월)

  • 맑음동두천 3.0℃
  • 맑음강릉 6.5℃
  • 맑음서울 3.8℃
  • 맑음대전 4.4℃
  • 맑음대구 5.1℃
  • 맑음울산 5.1℃
  • 맑음광주 5.4℃
  • 맑음부산 5.8℃
  • 맑음고창 4.0℃
  • 맑음제주 9.1℃
  • 맑음강화 2.6℃
  • 맑음보은 2.6℃
  • 맑음금산 3.0℃
  • 맑음강진군 5.9℃
  • 맑음경주시 5.5℃
  • 맑음거제 5.8℃
기상청 제공

넥슨 대표 IP 활용 '브랜딩 공간'…"MZ 세대 '핫플레이스' 등극"

하루 최대 1천8백여명 방문…''FIFA' 게임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
'매트블랙 커피' 판교점 오픈…유명 아티스트 손에서 재탄생한 넥슨 IP
음악으로 만나는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도 진행 중

 

【 청년일보 】 최근 넥슨이 IP(지식재산권) 브랜딩을 위해 연 오프라인 행사가 MZ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용자는 가상 세계를 넘어 넥슨 게임으로 조성된 현실 공간과 특별한 체험에 적극 호응하며 함께 즐기는 문화 콘텐츠로서 소비 중이다.

 

소비 유형 또한 브랜드 체험관부터 해외 커피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에서 오케스트라 공연까지 이전에 비해 다양해지고 있어 더욱 폭넓은 경험이 제공되고 있다.


◆ 'FIFA 온라인 4'·'FIFA 모바일'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


이달 15일 여의도 '더 현대 서울' 1층에서 오픈한 'FIFA 온라인 4' 및 'FIFA 모바일'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Offside)'는 첫 주말 2천여 명이 넘는 관람객이 현장을 찾은 이래 하루 최대 1천8백여 명이 방문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체험관은 게임과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 몰리며 쾌적한 관람을 위해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더 현대 서울' 내에서도 핫플레이스로 통한다.


이에 넥슨은 기다리는 방문객을 위해 축구 슈팅 기계를 체험할 수 있는 '웜업존'을 추가로 준비했다.


체험관 내부는 'FIFA 온라인 4' 컬러를 반영한 그린 색감의 디자인과 축구와 연계한 참여형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직접 볼을 차 골을 넣는 '트레이닝 센터(TRAINING CENTER)'를 비롯해 아이콘 클래스 및 KFA 클래스 심볼을 배경으로 한 '프레스 존(PRESS ZONE)'과 감각적인 색감의 네온사인으로 조성된 '네온 존(NEON ZONE) 및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락커룸 콘셉트로 꾸며진 '레즈 존(REDS ZONE)'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 체험관에서는 ▲'넥슨캐시' 100만원 ▲손흥민 사인 유니폼 ▲이승우 사인 볼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정무 넥슨 그룹장은 "이번 체험관처럼 역동적인 브랜드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자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IFA 온라인 4' 및 'FIFA 모바일' 브랜드 체험관 '오프사이드(Offside)'은 이달 말까지 운영되며, 관람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다.

 

 

◆ '매트블랙 커피' 판교점 "넥슨 IP, 유명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 통해 재탄생"


지난달 30일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매트블랙 커피' 2호점이 오픈됐다.


'매트블랙 커피'는 입체적인 공간과 트렌디한 굿즈 디자인으로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디자인 베이스 커피 브랜드다.


이번 판교점은 로스엔젤레스 1호점에 이은 2호점으로, 이곳에선 글로벌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Joshua Vides)'가 디자인한 '메이플스토리'·'카트라이더'·'바람의나라' 기반 작품들을 내달 3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식음료와 함께 티셔츠·볼캡·스티커팩 등 조슈아 비데스의 디자인이 담긴 넥슨 캐릭터 굿즈들을 선보인다.


글로벌 아티스트 손에서 재탄생한 넥슨 게임 전시와 굿즈 출시에 '매트블랙 커피' 판교점은 연일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는 디즈니·나이키·BMW·뉴발란스 등에 이어 넥슨과 함께한 이유에 대해 "넥슨은 이미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이며, 팬층이 형성돼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라며 "이런 곳과 함께한다면 당연히 좋을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 "관거~현재 역사, 음악으로 만나다"…'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 전국 투어


오케스트라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는 올 3월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후 7월부터는 전국 투어 중에 있다.


3월 당시 공연에서는 20대가 전체 예매자 중 약 85%에 달하며 Z세대에 폭발적인 관심을 모은 바 있다.


공연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음악으로 만난다(Past and Present)'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연주와 함께 공연장 대형 스크린에는 곡에 맞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상·일러스트·스토리 대사 등을 연출해 마치 '메이플스토리' 속 세계에 있는 듯 몰입감을 더욱 높인다.


앞서 7월에는 부산과 서울에서 진행했으며, 이달은 익산에서 공연을 진행했다. 모두 오픈 직후 전 좌석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내달에는 인천과 여수을 비롯해 오는 12월에는 대구에서 공연을 치를 예정이다.


강원기 넥슨 총괄 디렉터는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에 대해 모험가 분들이 보여주신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남은 공연 일정도 잘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