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GS샵은 지난 9월 6일부터 이달 6일까지 소유진 씨가 진행하는 ‘소유진 쇼’(이하 소쇼) 실적을 분석한 결과 누적 주문액 14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소쇼는 가족의 일상생활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종합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에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9월 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이달 6일까지 총 14회차 방송이 진행됐는데 방송 평균 주문액이 10억원에 달한다. 특히 직전 3개월(6~9월) 동시간대 주문액과 비교하면 25.1%가 늘었다.
실제로 최고 13억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던 9월 13일에는 헤어 뷰티기기 ‘다이슨 에어랩’과 ‘안티에이징 세럼’ 달바’를 방송했는데 이날 방송은 시작할 때 시청가구(UV)가 매우 낮았다.
하지만 소유진의 상품 시연 장면이 돋보인 덕분에 방송 후반에 5배까지 치솟았고 홈쇼핑 채널 가운데 1위까지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구매 건수가 가장 높았던 방송은 첫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 11월 8일이었다. 이날 GS샵 간판 패션 브랜드 ‘모르간’을 선보였는데 특히 ‘윈터 밴딩 팬츠’와 ‘윈터 울 헤링본 재킷’ 착장에 고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방송 내내 홈쇼핑 채널 가운데 시청가구 1위를 지켰고 2만1천건의 주문이 몰렸다.
소쇼 방송 구매 고객 연령도 전체 평균 대비 약 3살 어린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30대 시청 고객 비중은 1%포인트(p), 40대 고객은 4.7%p 높았으며 이러한 영향으로 모바일 주문 비중도 전체 평균 대비 5%p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샵은 소쇼 100억 돌파 기념으로 오는 20일 크리스마스 특집 방송을 실시하고 소유진 씨가 제작에 참여한 ‘김서룡 램스킨 토트백’을 소개한다.
또한 연말 홈 파티 품격을 높여줄 ‘오리지니크 전동 그라인더’, ‘지아르디니 발사믹 콘디멘트 세트’ 등도 선보이고 100억원 돌파를 기념해 ‘루이비통 카드 홀더’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