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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미세먼지' 사전 예측···공기 정화 상품 선제적 대응

미세먼지 상관관계 빅데이터 분석 결과 편성에 반영

 

【 청년일보 】 롯데홈쇼핑이  올겨울 첫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가 발령되며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자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빅데이터를 분석해 미세먼지가 나쁠 것으로 예상되는 날을 판매 방송 최대 30일 전에 미리 편성에 반영하고 있다. 이에 물량을 미리 확보해 미세먼지 농도가 오르기 시작한 지난 8일부터 ‘다이슨 퓨어쿨 공기청정기’를 시작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 판매를 본격화했다.

지난 9일 생활가전 브랜드 ‘위닉스’의 신제품 공기청정기 ‘타워프라임’(26평형)을 론칭했다. 방송 60분 동안 주문수량 1100건, 주문금액 5억5000만원을 달성했다. 오는 26일 오후 8시 40분 쿡방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위닉스’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마스터’(30평형)를 단독 판매할 계획이다.

오는 12일 오후 6시 40분에는 바닥부터 실내공기까지 모두 정화한다는 콘셉트로, ‘삼성’의 ‘제트 무선 청소기’와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한 세트로 구성한 ‘올클린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올해 겨울도 사흘 동안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많은 ‘삼한사미’ 현상이 어김없이 시작됐다"며 "앞으로 기온과 미세먼지의 상관관계를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를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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