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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지로에서 대구로까지”...신한카드, ‘대구路 서문시장 프로젝트’ 오픈

을지로에 이어 대구시까지 지역 상생 ‘히어로 프로젝트’ 확장 속도
대구 서문시장 서문마루, 만남의 광장, 미디어 파사드 등 랜드마크 조성
신한금융그룹 ESG전략 실천 일환으로 지역상생 사회공헌 지속 확대키로

 

【 청년일보 】신한카드가 공공 디자인과 아트 마케팅의 접합을 통해 지역 고유의 특성을 살린 볼거리 제공 등으로 지역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해온 ‘히어로 프로젝트’가 대구시에 실시되어 지역 상생 프로젝트의 전국 단위 확장이 이뤄졌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지역 상생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시에서 ‘대구로(路) 서문시장 프로젝트’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히어로 프로젝트’는 공공 디자인 및 아트 마케팅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고 지역 고유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신한카드의 브랜드와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대구로 서문시장 프로젝트’는 대구의 멋을 살린 특별한 고객 경험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었던 대구 지역에 힐링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대구 성곽 서쪽을 따라 형성되어 예부터 전국 3대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대구 서문시장에는 이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대구의 역사성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랜드마크가 조성됐다.

 

특히 성곽·툇마루 등 문화적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커뮤니티 공간 ‘서문마루’, 깃발을 형상화해 공간 주목도를 높인 상인들의 쉼터 ‘만남의 광장’, 서문시장의 밤거리를 채우는 야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의 사계절과 대구의 밤 풍경을 테마로 제작한 ‘미디어 파사드’ 등은 상인들에게는 따뜻함을 전하고 시민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새로운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대구로 서문시장 프로젝트 오픈식은 홍의락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김범수 서문시장상가연합회장,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 장낙도 신한카드 브랜드전략본부장, 황원섭 신한카드 영남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 ‘서문마루’에서 진행됐다.

 

한편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 전략에 따라 2017년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서울시와 함께한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을지로사이’, 서울교통공사와 함께한 ‘을지로3가역 을지로사이’, 서울 중구청과 함께한 ‘을지로 셔터갤러리’,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국 랜선 여행가이드 ‘여기뜰지도’ 등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역사회 기반 ESG 프로그램인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지역 작가, 시민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맞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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