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대우건설,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9회 연속 수상 ‘영예’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소셜미디어대상 수상
SNS 적극 활용…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 관련 정보 선보인 공로 인정

 

【 청년일보 】대우건설은 지난 11일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인터넷소통대상과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한민국 국회가 후원하는 시상식 행사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 또는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소통대상을 최초로 수상한 이후 2012년부터 올해까지 9회 연속 수상하는 등 총 열 차례 대상을 받았다.

 

대우건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공식 계정을 운영해 신규 분양 단지 등 주택에 관한 정보는 물론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작년 4월 건설업계 최초로 영상 매거진 형태의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를 개설해 현재 구독자 수 7만명 이상을 보유했고, 콘텐츠의 평균 조회수는 약 1만7000여회에 이른다.

 

최근에는 공식 마스코트인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활용한 ‘정대우가 간다’ 채널을 신설해 건설회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와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채널 운용과 트렌디 콘텐츠로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