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넷게임즈, 첫 서브컬처 신작 '블루 아카이브' 日 정식 출시

김용하 넷게임즈 PD의 서브컬처 개발 역량 총집결한 오리지널 IP

 

【 청년일보 】 넷게임즈의 신작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서브컬처의 본고장 일본에 진출한다.

 

넷게임즈는 4일 일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2016년과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HIT'와 'V4'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넷게임즈의 첫 서브컬처 장르 게임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을 이끌며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캐릭터 RPG로, 참신한 기획과 개성 강한 게임 제작자로 유명한 김용하 PD의 서브컬처 장르 개발 역량을 총집결했다.

 

이용자는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총 6명의 SD 캐릭터로 팀을 꾸려 임무부터 지명수배, 이용자 간 대전인 '전술대항전', 여러 부대를 편성해 거대 보스와 싸우는 '총력전'까지 다양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와의 인터랙션을 강화하기 위해 '모모톡' 메신저도 도입했다. 모모톡에서 학생과 문자를 주고받으면 인연 레벨이 올라 캐릭터 능력이 향상되고,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애니메이션인 '메모리얼 로비'를 감상할 수 있다.

 

김용하 넷게임즈 PD는 "블루 아카이브는 차별화된 세계관 구축과 캐릭터 매력을 높이는 상호작용 연출에 많은 힘을 쏟은 게임"이라며 "꾸준히 사랑받는 IP로 자리 잡도록 이용자 목소리에 귀 기울여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본 배급사 요스타는 블루 아카이브 출시에 맞춰 캐릭터의 발랄한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TV 광고를 공개하고 아키하바라, 신주쿠, 시나가와 등 도쿄 주요 지역에 옥외 광고를 선보이며 현지 이용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