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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4명 오류 확인"… KT,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사과문 발표

장비 증설과 교체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 오류 확인
총 24명의 고객 정보 오류 수정,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 시행

 

【 청년일보 】 최근 10기가 인터넷 속도 저하 논란에 휩싸인 KT가 전수조사를 마치고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21일 KT는 홈페이지를 통해 임직원 일동 명의로 '10기가 인터넷 품질 관련 사과의 말씀'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을 게재했다.

 

KT는 "최근에 발생한 10기가 인터넷 품질 저하로 인해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을 응대하는 과정에서도 고객님의 입장에서 세심히 살피지 못해 매우 죄송하다"고 전했다.

 

품질 저하의 발생 원인을 파악한 결과, 10기가 인터넷 장비 증설과 교체 등의 작업 중 고객 속도 정보 설정에 오류가 있었음을 확인했다고 KT 측은 밝혔다.

 

이에 KT는 10기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 총 24명의 고객 정보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 조치했다.

 

KT는 "앞으로 오류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보완해 인터넷 이용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속도 정보 오류가 확인된 고객님들께 개별 안내를 드려 사과의 말씀과 함께 정해진 기준에 따라 요금감면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태는 지난 18일 유명 IT 유튜버 잇섭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KT의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10Gbps가 아닌, 100Mbps에 불과하다고 주장하면서 불거졌다.

 

KT는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10기가뿐 아니라 모든 인터넷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는 KT가 되겠다. 다시 한번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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