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삼성전자,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프로 360'·'갤럭시 북 프로' 공개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사용자를 위한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 제공
고성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노트북 사용성 극대화
MS와의 협업으로 갤럭시 기기와 연동, 29일부터 사전 판매·5월 14일 정식 출시

 

【 청년일보 】 삼성전자가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 연결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28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가 노트북 단독 언팩 행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장에는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그룹 총괄, 파노스 파네이 MS 최고 제품 책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360도 회전 디스플레이에 S펜을 지원하는 투인원(2-in-1) 노트북 '갤럭시 북 프로 360'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의 '갤럭시 북 프로' 2종이다.

 

삼성전자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LTE·5G 이동통신, 초슬림·초경량 디자인 등이 적용돼 사용자에게 업무나 학습 효율, 창의력을 극대화하고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강력한 PC 경험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탑재한 갤럭시 스마트폰과 윈도우 운영체계를 탑재한 노트북이 매끄럽게 연동되며,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일상생활에 자유를 더할 새로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소통 방식 등 모바일 혁신을 선도해 왔다"며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초슬림 초경량 디자인, 강력한 성능, 갤럭시 기기와의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 언제나 연결된 세상을 위한 진정한 모바일 컴퓨터"라고 소개했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그룹 총괄은 "인텔과 삼성은 사람들이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이동성, 초고속 연결성, 뛰어난 성능을 두루 갖춘 최고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삼성은 최고 수준의 '인텔 EVO' 규격을 갖춘 갤럭시 북 시리즈로 컴퓨팅 기기의 새로운 표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노스 파네이 MS 최고 제품 책임자는 "MS와 삼성은 사용자가 더 쉽고 간편하게 갤럭시 기기를 활용하도록 윈도우 최적화 등 협력을 계속해 왔다"며 "최고의 운영체계와 모바일 기술인 윈도우와 갤럭시 생태계 간 연동을 위해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모바일 경험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 제공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모바일 경험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을 제공해 일상 경험을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누리도록 한다.

 

모두 11㎜대의 두께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휴대할 때도 부담이 없다. 특히, 13.3형 모델은 11.2㎜ 두께에 무게는 868g로 역대 삼성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볍다. 갤럭시 북 프로 360도 13.3형 모델과 15.6형 모델의 두께와 무게가 각각 11.5㎜·1.04㎏, 11.9㎜·1.39㎏이다.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적용함과 동시에 내구성을 갖췄다. 전 세계 주요 항공우주 제조사에서 사용 중인 알루미늄 6000 시리즈와 5000 시리즈가 사용됐으며 낙하, 진동, 먼지 및 습도 등 미국 국방부 내구성 표준 검사 규격을 만족한다.

 

빠르고 안전한 LTE나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며 차세대 와이파이 6E도 향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완전히 새로운 기본 충전기를 제공한다. 크기는 전작 대비 약 52% 작아졌으며,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타입 범용 충전기를 제공한다.

 

 

◆ 갤럭시 북 최초 아몰레도 탑재,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 선사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선명한 디스플레이와 첨단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 워치에 이어 노트북인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디스플레이는 색 표현영역이 디지털영화협회기준(DCI-P3) 120%로 뛰어나며, 더욱 깊이감 있는 영상 감상 경험을 선사하는 100만:1 명암비를 갖췄다.

 

비디오전자공학표준협회(VESA)로부터 HDR 500 인증을 받아 HDR 콘텐츠 감상 시 구름이나 절벽과 같은 명암 표현이 뛰어나 영상 전체적으로 압도적인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블루라이트 비중이 6.5% 이하로 글로벌 인증업체 SGS로부터 '아이 케어' 인증도 받았다. 인텔리전트 컬러 엔진을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콘텐츠에 따라 자동으로 색 영역을 최적화해 선명하게 표현한다.

 

특히, 360도 회전이 가능한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터치가 가능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완전히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하며 손이나 S펜으로 창작활동을 하거나 텐트처럼 세우고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며 간단한 필기를 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갖춘 AKG 스피커도 탑재했다.

 

 

◆ 고성능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노트북 사용성 극대화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최신 인텔 11세대 코어 프로세서와 인텔 아이리스 Xe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텔의 고성능, 고효율 모바일 PC 인증 제도 '인텔 Evo 플랫폼' 인증도 획득했다.

 

'성능 최적화 모드'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성능과 팬 소음, 배터리 사용량 등을 조절해 하루 종일 버벅거림 없이 최적화된 환경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성능 향상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가위식 메커니즘을 새로 적용한 '프로 키보드'는 더 넓은 키와 고무 돔으로 키가 움직이는 거리를 1㎜로 줄여 타자 속도는 높이면서 보다 조용하고 편안한 타자감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최대 23% 커진 터치패드는 웹사이트를 스크롤하거나 세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핀치 줌을 할 때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퀵 서치' 기능이 적용돼 키워드만으로도 노트북의 모든 문서와 파일, 폴더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이 밖에 '스튜디오 모드'는 사용자가 어떤 조명이나 배경에 있든 최상의 화상 통화 환경을 만든다. 사용자 마이크 주변의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는 '인텔리전트 노이즈 캔슬링'은 항상 깨끗한 화상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음성 녹음과 스크린 녹화를 동시에 지원하는 '스크린 레코더'와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 편집이 가능한 '삼성 스튜디오 플러스'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 플레이 튜토리얼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의 경우 S펜이 호환된다. 함께 제공되는 S펜은 두께와 길이가 기존 대비 각각 2.5배, 1.4배 커져 실제 펜처럼 편안하게 쥐고 글씨를 쓰거나 다양한 스타일의 브러시 효과를 제공하는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앱을 활용해 자유롭게 스케치를 할 수 있다. S펜으로 창작 활동하는 모습을 '펜업' 커뮤니티로 공유가 가능하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의 S펜은 4096단계 필압을 지원해 정교한 표현이 가능하며 별도의 충전도 필요 없다.

 

 

◆ MS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연동

 

MS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다양한 갤럭시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되어 다양한 작업들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윈도우에 연결하기'와 MS의 '사용자 휴대폰' 앱 통합을 통해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최대 5개의 스마트폰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한 앵글과 효과가 적용된 사진과 영상을 기록하는 '싱글 테이크'나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결과물도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갤러리 앱에서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자동 동기화를 이용하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특수 효과가 반영된 사진이 자동으로 노트북에 나타난다.

 

'세컨드 스크린' 기능을 활용하면 최신 갤럭시 태블릿에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 화면을 복제 혹은 확장해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업무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의 연동도 쉽고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에서 번갈아가며 간편하게 사용하는 '쉬운 블루투스 연결' 기능도 지원한다.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하는 기기를 변경할 때마다 무선 이어폰의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스위치' 기능도 노트북에서 처음 지원한다. '갤럭시 북 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이전 노트북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이나 영화, 파일, 앱, PC 설정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다. 전송 파일의 크기와 예상 소요 시간, 전송 결과도 확인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 몇 번의 터치만으로 여러 파일 또는 폴더 전체를 갤럭시 기기간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어 '퀵 쉐어'도 PC에서 처음 지원한다.

 

동일한 삼성 계정을 통해 자동 동기화된 갤럭시 기기 간 '삼성 노트'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아이디어를 메모하고 다른 기기에서 바로 이어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노트북 최초로 스마트싱스와의 연동을 통해 노트북이 스마트 홈 허브 역할을 한다. '스마트싱스 파인드' 서비스에 접속해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갤럭시 스마트 태그 등의 위치 확인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음성 명령만으로 갤럭시 북 프로의 스마트싱스를 사용하도록 AI 플랫폼 '빅스비'도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 29일부터 국내 사전 판매. 5월 14일 정식 출시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는 5월 14일부터 전 세계 시장에 출시되며, 출시되는 제품 사양과 색상은 국가별로 다를 수 있다.

 

국내에서는 29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5월 1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갤럭시 북 프로 360은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네이비,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 프로는 15.6형과 13.3형 디스플레이의 두 가지 모델에 미스틱 블루, 미스틱 실버, 미스틱 핑크 골드 세 가지 색상으로 발매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