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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 넥슨, 1분기 영업이익 4551억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 4% 상승
모바일 게임 매출 32% 증가, PC 온라인 게임 매출 안정세 지속

 

【 청년일보 】 넥슨이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 게임의 호실적, 일본과 북미·유럽, 기타 지역 등 글로벌 지역의 고른 성장세를 기반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넥슨은 1분기 매출 9277억 원, 영업이익 4551억 원, 당기순이익 483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4% 증가했다.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신작이 흥행을 지속하며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한국 지역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지난해 1분기 대비 42%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은 지난 1월부터 일정 레벨 이상의 유저를 위한 신규 던전 출시와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등 전략적 콘텐츠를 선보이며 꾸준히 모바일 게임 매출 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대중적인 재미와 게임성을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북미·유럽과 동남아시아 등 기타 지역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외 이종 산업과의 IP 제휴를 통한 게임 아이템, 캐릭터 출시 및 이색적인 e스포츠 이벤트 진행 등 컬래버레이션 효과를 톡톡히 봤다.

 

 

한국 지역 주요 라이브 게임도 견고한 성장을 지속했다.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와 '서든어택'은 탁월한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56% 성장했다.

 

두 게임은 레벨 확장, 시즌제 도입 외에도 성장 가속 모드, 캐릭터 커스텀 시스템 등 색다른 콘셉트의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매출 호조를 지속했다. 특히, 서든어택은 지난 2016년 이후 5년 만에 지난 3월 PC방 점유율 9%대를 돌파하며 FPS 게임 장르 1위에 다시 올라섰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자사의 포트폴리오 확대 및 글로벌 전역의 고른 성과로 1분기에도 견고한 실적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선택과 집중의 개발 기조를 기반으로 멀티플랫폼 확장과 IP 강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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