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에어베이크드 사면 멀티백 증정"...롯데제과, 캠핑 굿즈 마케팅 전개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에브리데이서 한정 수량 판매

 

【 청년일보 】 롯데제과의 공기로 구운 스낵 에어베이크드가 미국 캠핑 브랜드 첨스(CHUMS)와 손잡고 굿즈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날부터 롯데마트, 홈플러스 전국매장에서 에어베이크드 및 스낵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멀티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롯데마트는 에어베이크드를 비롯한 스낵 행사 품목 7개를, 홈플러스는 1만5천원 이상의 스낵 행사 품목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가지고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이달 20일부터 6월2일까지 행사를 전개하는 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를 인증하면 행사 마감 이후 특정일에 지정한 점포에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증정되며 각 채널 별 보유 물량이 소진되는 대로 종료된다.


롯데제과는 본 행사를 앞두고 자사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10분여 만에 완판되어 사이트가 일시 마비되는 등 심상치 않은 인기 조짐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에 롯데제과는 당시 소비자들로부터 거센 항의 받고 행사 물량을 늘리는 방안에 대해서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작년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유통가 및 식품사, 특히 커피업계를 중심으로 캠핑 굿즈마케팅은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던킨은 '프링글스 보냉백' 행사를 전개했으며, 투썸플레이스도 미니 웨건,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등을 출시했다. 스타벅스도 'E-프리퀀시' 굿즈 행사를 시행, 첫날부터 쿨러와 렌턴 등 사은품을 받은 후기들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굿즈 마케팅은 한정판, 시즌성과 맞물려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브랜드 홍보 효과도 크다"며 "컬래버레이션 브랜드간의 윈윈하는 효과도 커서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간 컬래버 굿즈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나라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