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크래프톤은 2021년 2분기 매출 4593억 원, 영업이익 1742억 원, 당기순이익 141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다.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인게임 수익화에 힘입어 PC 및 모바일, 콘솔 분야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매출 중 글로벌 매출 비중은 94%를 기록했다.
PC 게임 매출은 'PUBG: 배틀그라운드'를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한 886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분기 과금 유저층이 확대되며, 역대 최고치의 게임 내 가입자 당 평균매출(ARPU)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 역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3542억 원을 기록했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1742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23.3%, 전년 동기 대비 0.34% 감소했다. 이는 ▲드림모션 등 신규 자회사 인수 ▲사업 성장에 따른 인력 채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를 위한 서버 확충 등으로 영업비용이 늘어난 데에 영향을 받았다.
크래프톤은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로 성장 유지에 박차를 가한다. 11일 기준 2700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으며, 오는 8월 말 아시아와 중동 등 28개국에서 알파테스트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모바일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수준의 정교한 실사 그래픽과 현실감 있는 건플레이로 배틀로얄 게임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