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SK텔레콤, '갤럭시 Z 폴드3·플립3' 사전개통 시작

사전예약 결과 30∙40대 고객이 절반 이상… PXG·디즈니 등 콜라보레이션 제품 인기
갤럭시 Z 시리즈 론칭 맞아 페이퍼 아트 콘셉트로 T팩토리 내부 체험 공간 개편

 

【 청년일보 】 SK텔레콤이 오는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지난 17일부터 일주일간 예약판매를 진행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은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이며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SKT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준비한 '갤럭시 Z 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작 후 이틀 만에 완판됐다.

 

◆ 갤럭시 Z 폴드3은 30~40세 남성, 플립3은 25~45세 여성이 대표 고객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세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별로는 갤럭시 Z 폴드의 경우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플립3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으며, 그 중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가량을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사전예약 이틀 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이 밖에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T기프트 '스타워즈'는 준비한 물량 2000개가 모두 마감되었고 '크루엘라' 또한 마감이 임박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24일 개통일 당일에 바로 제품을 받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사전예약 첫날, 당일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하며 하루 만에 준비한 물량이 조기 마감되었다.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기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 원까지 할인받는 제휴할인 및 T안심보상 등의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에 더해 SKT는 9월 20일까지 갤럭시 Z 폴드3·플립3 고객 중 T All 케어플러스Ⅱ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7+(5명) · 코닥 미니카메라 or 갤럭시 버즈(50명) · 배스킨라빈스 콘 (1만 명) 등 총 1억 원 규모의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홍대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 개설… 차별화된 폴더블폰 체험 기회 제공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하도록 홍대에 위치한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했다.

 

'당신의 여름을 펼쳐라'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체험존은 접기와 여름 해변을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만나볼 수 있다.

 

SKT는 체험존 운영과 함께 ▲ T팩토리 방문 고객이 갤럭시 Z 폴드3·플립3 의 주요 기능 체험 미션을 달성하면 T팩토리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와 ▲전시 인증샷 2명·현장응모권 참가자 2명을 추첨하여 총 4명에게 갤럭시 Z 플립3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체험존은 27일까지 T팩토리에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즐길 수 있다. SKT는 코로나19 감염에 대비 방역 수칙을 준수해 방문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안전하게 체험하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갤럭시 Z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SKT는 ICT 리사이클 브랜드 민팃과 함께 한강 산책로 일대에 도심 속 숲을 조성하는 ESG(환경, 사회, 기업구조)가치 창출 활동도 진행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7일 저녁 8시부터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갤럭시 Z 폴드3·플립3의 출시 기념 팬파티 '폴더블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출시에 맞춰 여러 구매 혜택과 T팩토리의 폴더블 체험존 등 다양한 이벤트/프로모션을 통해 S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하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