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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 사랑나눔 전개"...한미약품그룹, 10년간 552억원 기부

지역사회, 보건의료계, 문화예술계 등에 다양한 사회공헌
경영이념인 ‘인간존중’ ‘가치창조’가 이웃사랑 문화로

 

【 청년일보 】한미약품그룹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미약품그룹(회장 송영숙)은 지난 10여년간(2010년부터 현재까지 ) 552억원 규모의 기부금을 각계 각층에 전달해오며 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이 직접 지은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 실천에 매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미약품그룹에 따르면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가 이 기간 동안 153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으며, 한미약품은 227억원,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62억원, 한미정밀화학과 온라인팜, 한미헬스케어 등 계열사들은 110억여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한미약품그룹은 회사가 최대 실적을 달성했던 2015년 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한미약품그룹은 기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보건의료계∙문화예술계를 위한 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미약품그룹의 사회공헌은 단순한 일회성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이웃의 자립을 돕고 지속가능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미약품그룹은 한국혈액암협회, 어린이의약품지원본부 등 각종 질병 퇴치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지원을 위한 23개 단체에 매년 온정을 나누고 있으며, 한국사랑나눔공동체 등을 통해 우수 의약품을 기부해 어려운 이웃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미약품만의 사회공헌은 국내 제약업계 최장기 공익 캠페인으로 꼽히는 ‘사랑의 현혈’이다. ‘인간존중’과 ‘가치창조’라는 경영이념 실천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임성기 선대 회장이 1980년 11월 서울 시청역의 ‘헌혈의 집’ 개소에 참여한 것을 계기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올해로 42년째를 맞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헌혈자 9108명, 누적 헌혈 양 291만 4560cc에 이른다. 최근엔 코로나19로 악화된 혈액수급 상황에 도움을 주기 위해 그룹사 전 사업장에서 진행하는 연간 헌혈캠페인을 3~4회씩으로 늘렸다.

 

한미약품 경기도 팔탄 스마트플랜트와 평택 바이오플랜트 임직원들은 지역 공동체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사랑의 김장’ 행사를 통해 직접 담근 김치를 소외된 이웃들에게 매년 전달하고 있다. 

 

한미약품그룹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을 이어가기 위해 ‘비대면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만보 걷기 건강 캠페인’이 대표적으로, 자신이 걸은 걸음 수만큼 포인트를 적립해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운동이다. 

 

이 외에도 한미참의료인상,한미수필문학상,임성기연구자상,자랑스러운 연극인상 등 각계각층에 그룹 창업주 故 임성기 회장의 경영이념인 ‘인간존중’과 ‘가치창조’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한미약품그룹은 앞으로도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곳에 대한 지속가능한 지원과 후원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은 “지역사회와 보건의료계, 문화예술계를 위한 나눔 실천은 윤리와 준법, 책임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회사로써 당연히 가야 할 길”이라며 “우리의 본질적 사명에 매진하는 것은 물론, 어려움을 겪고있는 이웃들을 따뜻하게 살피며 보듬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두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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