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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기부요금제 '희망풍차' 기부금 대한적십자사에 전달

희망풍차 기부금 총 1억 1550여만 원 달성… 복지 사각지대 가정, 소외계층 지원 예정
시즌1 기간 내 요금제 가입고객 약 3200명 기록, 20대 고객은 약 40% 차지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올 12월까지 U+알뜰폰 전용 기부 요금제 '희망풍차'를 통해 적립된 누적 기부금 총 1억 1550여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희망풍차 요금제는 국내 최초 기부 연계 프로모션형 상품으로, 2020년 10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시즌1,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 시즌2를 진행했다. 가입 시점으로부터 최대 12개월간 월 기본료의 10%가 자동 적립되며, 누적된 금액은 매년 연말 고객 명의로 기부된다. 기부 비용은 전액 LG유플러스가 부담한다.

 

LG유플러스는 희망풍차 시즌1 프로모션 기간 내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으로부터 2021년 12월까지 최대 12개월간 적립된 누적 기부금 1억 1550여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과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U+알뜰폰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시즌1 기간 희망풍차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은 약 3200여 명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 고객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저렴하게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부까지 가능한 요금제의 특징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Z세대의 니즈를 충족한 것으로 분석된다.

 

기부식에 참석한 U+알뜰폰 희망풍차 요금제 가입자 김인영(27세)씨는 "희망풍차 요금제를 통해 적게나마 이웃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 "평소 힘든 이웃을 돕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실천하기 어려웠는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통신 서비스만 이용해도 기부를 할 수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통해 올 한 해 따뜻한 연말을 보낼 것 같다"고 말했다.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은 "이렇게 좋은 기부요금제를 만들어준 LG유플러스 임직원 분에게 감사하다. 기부에 마음은 갖고 있지만, 시작이 어려워 못하는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좋은 방법이"이라며 "이런 기회로 적십자에 후원해준 가입자분들께도 감사를 표하며, 이번에 전달받은 성금은 가입자분들의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컨슈머서비스그룹장은 "아름다운 기부 의지를 실천해주신 3200여 명의 고객이 U+알뜰폰 고객인 점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회사로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방법을 찾고,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7월부터 9월까지 희망풍차 프로모션 시즌2를 진행, 오픈 3달여 만에 700명을 기록했다. 희망풍차 요금제는 데이터 11GB와 음성통화∙문자메시지를 기본 제공하며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이후에는 일 2GB(QoS 3Mbps)를 추가 제공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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