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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신형 니로 출시…"연간 2만5천대 판매 목표"

21일 기준 사전계약 대수 1만7600대
2030세대 비중 46%…최상위 트림 선호

 

【 청년일보 】 기아는 24일 친환경 전용 SUV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 이하 신형 니로)’를 오는 2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니로는 사전계약 첫날인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총 1만7천600대가 사전계약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전계약 고객은 연령대 별로 30대가 26.7%로 가장 많았고 이어 50대 20.9%, 40대 20.7%, 20대 19.0%, 60대 이상 12.7% 등이었다. 2030 세대를 합한 비중은 46%로 이는 기존 니로 고객 대비 16%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는 "한층 트렌디해진 디자인, 높은 연비, 친환경성 등이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층의 취향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트림별 선택 비율은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가 45.1%로 가장 많았다. 이어 프레스티지(40.6%), 트렌디(14.3%)가 그 뒤를 이었다.

 

시그니처 트림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 차급을 뛰어넘는 사양이 대거 기본으로 적용됐다.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 펄'이 51.3%로 가장 많이 선택받았고, 내장 컬러로는 '차콜'을 선택한 사전계약 고객이 69.8%로 가장 많았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인 권혁호 부사장은 "사전계약을 통해 보여준 고객의 기대와 관심에 힘입어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기아는 국내에서 신형 니로를 연간 2만5천대 판매를 목표로 두고 있다. 한국에 이어 유럽, 미국 등 세계 주요 시장에서 신형 니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니로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32㎾ 모터를 탑재해 시스템 최고 출력 141마력을 발휘한다.

 

연비는 국내 SUV 가운데 최고 복합연비인 20.8㎞/L를 구현했다.

 

전기차 모델은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형 니로 전기차 모델의 외관 디자인을 처음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출시에 맞춰 기아는 TV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2편으로 제작된 영상에는 신형 니로의 우수한 연비와 향상된 실내 공간 활용성,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 등을 통해 지속가능성 시대에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더불어 고객 체험공간인 경기도 의왕시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에 특화 전시와 시승 프로그램을 이달 말부터 진행한다. 시승 신청은 기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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