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소상공인 고객 경험 혁신"… LG유플러스, 마케팅 플랫폼 '레뷰'에 투자

70만 인플루언서 확보한 레뷰코퍼레이션에 전략 투자, 지분 확보
U+우리가게패키지, 레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독점 제공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고객 경험 혁신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사모투자펀드 운용사 키움프라이빗에쿼티(키움PE),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약 562억 원(지분율 78%) 규모의 공동 투자 형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이 중 72억 원을 투자해 레뷰 지분 10%를 확보했다.

 

레뷰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70만 인플루언서의 누적 데이터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제품·서비스별 최적의 인플루언서를 추천해 연결해주고 소상공인 니즈에 적합한 타겟 고객에게 생생한 상품 체험 정보를 전달한다. 마케팅 과정 모니터링과 성과 데이터 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자사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특화 상품 'U+우리가게패키지'에 레뷰의 마케팅 솔루션을 독점 제공할 계획이다.

 

U+우리가게패키지는 결제안심 인터넷∙CCTV 등 가게 운영에 필요한 통신상품을 비롯해 세무·회계·구인·렌탈·금융 등 분야별 선두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매장 경영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으로, 레뷰 인플루언서 솔루션을 포함해 총 10종의 소상공인 특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비자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크게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LG유플러스는 이번 솔루션 제공으로 U+우리가게패키지가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용 부담으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던 소상공인은 국내 최대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MZ세대 등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전달함은 물론 적극적인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졌다.

 

특히, 최근 코로나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골목상권 등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신규 고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현민 LG유플러스 상무는 "소비자의 SNS 사용이 최근 수년간 크게 증가함에 따라 레뷰는 가성비 높은 마케팅 수단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니즈를 공략할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며 "신규 고객 유치부터 고객 만족을 통한 기존 고객 유지까지 전 과정에서 소상공인을 효과적으로 돕는 차별화된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을 지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