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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일상 속 '온정나눔' 3만건 돌파

걷기, 예방접종 등 건강 관련 도전에 가장 많이 몰려… 코로나19 관련 도전 인기
고객 명의로 다양한 단체에 적립금 기부 가능… 집행 기부금 4200만 원

 

【 청년일보 】 LG유플러스가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을 통해 일상 속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 오픈 후 누적 도전 건수가 3만 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월평균 4280여 건의 도전이 이뤄진 셈으로, 프로젝트별 목표 금액이 완료되어 집행된 기부금은 약 4200만 원에 이른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도전은행은 LG유플러스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는 'Why Not(왜 안돼?)'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일상 속 다양한 도전을 통해 기부까지 실천하도록 만든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도전은행에서는 ▲일상예금 ▲ESG 투자 ▲건강적금 ▲사랑이체 ▲유플테크 5개 카테고리의 도전을 운영한다. 고객은 도전 완료 후 적립한 리워드를 각 기부 프로젝트에 고객 명의로 기부할 수 있으며, 목표 금액을 충족한 프로젝트는 자동으로 기부된다.

 

가장 많은 도전자가 몰린 미션은 '건강적금' 카테고리의 '오늘 하루 운동, 1일 오천보 걷기'로 2000건 이상의 도전이 이뤄졌다.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해진 일상 속 가볍게 움직일 수 있는 도전이라는 점이 인기의 배경으로 지목된다.

 

이어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마스크보다 더 큰 배려, 코로나 백신 맞기' 도전이 2위를 차지했고 '일상예금'의 '이런 꿀팁! 홈 화면에 도전은행 추가하기', 'ESG 투자'의 '동물 보호를 위한 첫걸음, 마스크 끈 자르기' 순으로 고객의 참여가 많았다.

 

도전은행에 가입한 총고객은 약 6200명으로 가장 많은 도전을 완료한 고객 1명은 총 591회의 도전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10명의 평균 도전 횟수는 438회로, 지난해 LG유플러스가 강조한 '찐팬' 만들기의 성공사례로 분석된다.

 

연령대별 참여율은 2030세대가 전체 이용자의 60%로 나눔 문화에 관심이 높은 MZ세대의 특성이 드러났다. 참가자 중 타사 이용 고객이 절반에 달해 통신사에 관계없이 기부 행렬에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전은행을 통해 모은 기부금은 ▲아름다운배움(교육 사각지대 청소년 교육지원) ▲클리마투스 컬리지(폐비닐 공기정화식물 화분으로 업사이클링) ▲세이브더칠드런(결식아동 식사배달, 저소득 조부모가정 생계비 지원) ▲대한적십자사(소상공인 연계 결식아동 도시락 지원) 총 4개의 관련 단체에 전달됐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은 "일상의 의미 있는 도전을 통해 즐거운 변화는 물론, 사회에 선한 영향력까지 전파하는 도전은행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MZ세대들의 참여율을 높일 일상 속 과제를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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