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올 1분기 영업익도 '흑자' 성공…"게임 경쟁력 회복 위해 전사 역량 집중"

등록 2024.05.09 16:10:44 수정 2024.05.09 16:10:44
조성현 기자 j7001q0821@youthdaily.co.kr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천854억원·EBITDA 427억원·영업이익 37억원…영업이익, 2개 분기 연속으로 흑자 기록
29일 '레이븐2' 필두,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RF 온라인 넥스트'·'데미스 리본' 출시

 

【 청년일보 】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5천854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427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손실 99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전 분기 대비 12.0% 감소했고,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12.4%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30.6% 줄어들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로는 흑자 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80.3% 감소했으나,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4천850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83%를 차지, 전 분기 대비 3%포인트(p)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8%, 한국 17%, 유럽 13%, 동남아 9%,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이어갔다.


넷마블은 지난달 24일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이달 8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에 이어 다양한 신작들을 내놓는다는 전략이다.


특히, 오는 29일 출시하는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와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종의 기대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분기는 신작 부재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로 영업 흑자를 기록하는 등 내실 다지기에 주력했다"며 "4월과 5월 연이어 출시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이 초반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고, 이달 29일 선보이는 '레이븐2'를 비롯해 하반기에도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4종의 신작 라인업이 준비돼 있어 올해 게임사업의 경쟁력을 확실히 회복할 수 있도록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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