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년일보 】SK머티리얼즈가 SK스페셜티로 사명을 변경한다. 새 사명은 차별화(Special)된 기술력과 구성원(Specialist) 역량 강화를 통해 동종업계 내 선도적 위치를 선점하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담겼다는 설명이다.
SK스페셜티는 30일 이같은 사명 변경과 함께 구성원 대상 파이낸셜스토리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K스페셜티는 기존 반도체·디스플레이 특수가스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배터리 소재 진입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으로 다채롭게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구성원 대상 파이낸셜스토리 발표를 통해 주력 사업인 스페셜티 가스(Specialty Gas) 분야에서 글로벌 생산량 1위인 삼불화질소 및 육불화텅스텐은 전방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안정적인 수요와 원가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 성장을 견인한다는 새로운 브랜드의 지향점과 회사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했다.
이규원 SK스페셜티 사장은 "이번에 새롭게 변경된 사명은 지속가능한 스페셜티 가스 및 케미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회사의 장기적 비전과 포부를 담았다"며 "보다 진취적 목표 설정을 통해 현재의 위치에 안위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며 사회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전화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