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버추어 파이터 5 파이널 쇼다운' 컬래버레이션(이하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EX 아키라'와 'EX 파이'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를 추가됐다.
먼저 공격형 파이터 'EX 아키라'는 리더 스킬로 '파이터의 공격력과 타격형 스킬로 주는 피해량 증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 시 가드를 해제하고 석화 효과를 부여하거나 적중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방어형 파이터 'EX 파이'는 리더 스킬로 '파이터의 기본 공격과 타격형 스킬 대미지 및 공격 속도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전투 시 특정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등 강력한 팀 버프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콜라보 파이터 '사라 브라이언트'와 '재키 브라이언트'를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콜라보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초대 스타일 아키라'를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소환을 통해 '초대 스타일 사라'를 획득 가능한 콜라보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도전 단계 클리어 여부에 따라 콜라보 특별 아이템을 포함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콜라보 보스 쇼다운'을 오픈했다. 또, 콜라보 파이터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실시간 3대 3 대전 '콜라보 드림매치'와 아케이드 스타일로 구현된 미니 레이싱 게임 '재키의 스피드 레이싱'을 공개했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