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음용식초 브랜드 자리매김"…대상 청정원, '홍초' 신제품 출시

등록 2023.06.28 10:45:20 수정 2023.06.28 10:45:31
오시내 기자 shiina83@youthdaily.co.kr

'푸룬'·'레몬&라임' 추가로 라인업 확장

 

【 청년일보 】 대상 청정원은 '홍초' 신제품 2종 출시로 라인업을 추가하며, 음용식초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대상은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홍초 전 제품에 장과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 '알로에 겔'을 적용하며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제품을 리뉴얼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홍초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운영 중이던 석류·블루베리·복분자·자몽·풋사과 등 5종에 신제품 2종을 선보여 총 7종으로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홍초 푸룬', '청정원 홍초 레몬&라임' 2종으로 구성된다.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해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먼저, '홍초 푸룬'은 100kcal당 3g의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을 자랑한다. 푸룬은 서양 자두인 플럼(plum)을 건조시킨 건자두로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다. 물 또는 탄산수에 홍초를 3:1 비율로 타서 든든한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등과 곁들여 푸룬 요거트볼로 먹을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상큼한 지중해산(이탈리아산) 레몬, 라임이 홍초와 만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3:1의 비율로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하면 시원한 레몬에이드로 즐길 수 있고, 얼음을 넣은 위스키에 섞으면 상큼한 레몬라임 하이볼로도 맛볼 수 있다.

 

홍초 푸룬은 900ml와 1.5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900ml 용량으로, 이달 한달간 쿠팡에서 선판매가 이뤄진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효능의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능성 표시식품인 홍초 신제품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상큼한 홍초를 에이드나 주스, 요거트볼, 하이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오시내 기자 】




저작권자 © 청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49길 23, 415호 (양평동4가, 아이에스비즈타워2차) 대표전화 : 02-2068-8800 l 팩스 : 02-2068-8778 l 법인명 : (주)팩트미디어(청년일보) l 제호 : 청년일보 l 등록번호 : 서울 아 04706 l 등록일 : 2014-06-24 l 발행일 : 2014-06-24 | 편집국장 : 성기환 | 고문 : 고준호ㆍ오훈택ㆍ고봉중 | 편집·발행인 : 김양규 청년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청년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youth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