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출시…케어푸드 확대

등록 2024.07.25 10:07:36 수정 2024.07.25 10:07:36
신현숙 기자 shs@youthdaily.co.kr

식약처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 맞춰 영양설계한 시니어 특화 영양식 브랜드

 

【 청년일보 】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고령자를 위한 맞춤 영양식 브랜드 '오스트라라이프(AUSTRALIFE)' 런칭과 함께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을 출시하며 시니어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오스트라라이프'는 호주의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한국 시니어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 영양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오스트라라이프'는 식약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유형에 맞춰 전문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은 기존에 영양조절과 보충에 집중한 환자용 영양조제식과는 달리 65세 이상 고령자에게 특히 요구되는 비타민D, 칼슘 함량 보강 및 영양소 6종 추가 등 영양 설계가 필수적으로 포함된다.


이러한 기준에 맞춰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의 단백질 영양설계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니어 맞춤 프리미엄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설계했다. 


고령자 필수 영양 섭취를 위해 프리미엄 원료인 '호주 산양유'의 영양(고품질 단백질)을 기본으로 알파-리놀렌산, 오메가3(EPA+DHA 30mg), 식이섬유 등을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담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나이가 들수록 특별한 질환이 없더라도 신체 기능 저하 혹은 만성질환 등으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지기 쉬워, 초고령사회 진입과 함께 시니어 맞춤 영양식 시장도 좀 더 전문화되는 추세"라며 "이번 '오스트라라이프' 제품은 국내 시니어 시장 공략과 함께 해외 진출까지 고려해 선보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유업의 자회사로 지난 2018년부터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으며, 2021년 10월 분사했다. 


셀렉스는 성인영양식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하며 생애 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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