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B2B사업 '드라이브'…"2030년 BS 본부 매출 10조 달성 목표"

등록 2024.10.10 13:40:41 수정 2024.10.10 13:40:53
이창현 기자 chlee3166@youthdaily.co.kr

신성장 동력 의료용 모니터 집중 육성…5년 내 글로벌 Top 3 도약 목표

 

【 청년일보 】 LG전자 비즈니스솔루션(BS) 사업본부가 2030년까지 본부의 매출액을 현재의 2배 수준인 10조원 규모로 끌어올리겠다는 비전을 10일 밝혔다.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은 이날 경기도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난 66년간 축적해 온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고객과 고객이 거주하는 다양한 공간에 대한 이해와 노하우로 B2B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사업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BS사업본부는 호텔, 매장, 기업, 학교 등 다양한 버티컬(특정 고객군)별 맞춤 상업용 디스플레이부터 LG 그램·모니터 등 IT기기, 상업용 로봇, 전기차(EV) 충전기 등 LG전자의 대표적인 B2B 제품과 솔루션 사업을 리딩하고 있다.

 

LG전자는 호텔/병원 TV·사이니지, 프리미엄 노트북 등 업계를 선도하는 '캐시카우' 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의료용 모니터·전기차 충전기 등 유망 신사업을 육성해 지속 성장하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LG전자는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 중인 올인원(All-In-One) LED, 마이크로 LED 등 프리미엄 파인피치(픽셀 간격 2mm 이하) LED 사이니지 제품을 중심으로 공간별 맞춤 디스플레이 솔루션 사업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미래 디스플레이로 손꼽히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는 ▲회의실용 올인원 타입 ▲버추얼 프로덕션(VP) 전용 ▲프리미엄 홈 시네마용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한 전원공급장치(PSU) 분리형 등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생산 과정부터 화질까지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AI가 약 2천500만개(136형 제품 기준)에 이르는 LED 칩 각각의 품질을 정밀하게 감정 및 선별 생산한다. 또 제품에 적용된 AI 프로세서는 영상의 밝기, 색조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화질로 보정한다.

 

고객의 잠재 수요를 발굴하고 제품에 소프트웨어(SW)와 공간별 맞춤 솔루션 등을 제공해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도 확보한다.

 

글로벌 B2B 기업들과 전략적 협업으로 사업 영역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도 속도를 낸다. 최근에는 오피스 솔루션 전문 기업인 '리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을 위한 공동 영업 및 신규 사업 기회 발굴 등을 진행하고 있다.

 

BS사업본부는 미래 신성장 동력 강화에도 속도를 낸다. 차세대 유니콘 사업으로 육성 중인 전기차(EV) 충전기는 내년 글로벌 시장 본격 확대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관계 구축 및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2030년까지 美 급속충전기 시장 내 8% 수준의 점유율을 확보하겠다는 계획도 내놨다. 이를 위해 350kW 초급속 충전기 생산에 이어, 유럽향 30kW, 7kW급 완속 충전기 2종을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확대에 나선다.

 

이밖에 IT 사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의료용 모니터 분야를 집중 육성, 5년 내 글로벌 Top 3 수준의 의료용 모니터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도 내놨다.

 

LG전자는 지난 2016년 의료용 모니터를 처음 선보인 이래 북미, 유럽 등을 중심으로 매년 2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이어가며 꾸준히 사업을 확장해 왔다. 현재 임상용·진단용·수술용 등 총 14종의 의료용 모니터와 6종의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DXD)를 글로벌 50여 개국 의료기관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의료기관에서 필요한 제품을 한꺼번에 공급하는 '턴키 수주' 방식으로 경쟁력을 확보, 의료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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